CYMAKR

그냥 읽고 추천 누르면 된다. 본문

펌/프념글

그냥 읽고 추천 누르면 된다.

싀마 2016.12.21 14:39


  •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변수 이름을 붙여 주세요
  • 매직 넘버에는 이름을 붙여주세요
  • 복잡한 조건식은 함수화해주세요
  • 계산식을 함수화해서 의미를 전달하세요.
  • 사전 조건과 사후 조건은 assert로 명시해주세요.
  • 사소한 중복도 티끌모아 태산이 되므로 줄여주세요.
  • 조기 리턴을 활용해 주세요.
  • if 조건문을 작고 단순하게 만들어주세요.
  • 자료구조를 활용해서 if 조건문을 줄여보세요.
  • null을 체크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.
  • STL 알고리즘 함수를 활용해 주세요.
  • 검색 반복문을 분리해주세요.
  • 반복문 내의 처리는 최소한으로 만들어 주세요.
  • 반목분 내부에서는 1개의 처리만 수행하세요.
  • 람다식을 사용해서 반복문을 일반화하세요.
  • case 내부는 함수화해주세요.
  • 부정확한 상태를 assert로 확인해주세요.
  • 상태에 따른 분기는 다형성을 사용해야 하는 신호에요.
  • 1개의 함수에는 1개의 역할만 주세요
  • 단순한 함수일수록 재사용하기 좋아요
  • 복잡한 복합 조건은 피해주세요.
  • 자연어처럼 읽을 수 있게 코드를 작성하세요.
  • 조건 분기 블록 내부는 함수화해야 하는 후보랍니다.
  • 1개의 반복문에는 1개의 함수만 사용해주세요.
  • 반복문 블록 내부는 함수화 후보랍니다.
  • 데이터 변환 부분은 함수화해주세요.
  • 데이터 확인 부분은 함수화해주세요.
  • 배열 랜덤 접근 부분을 함수화해주세요.
  • 취약한 기본 자료형 배열을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.
  • 주석으로 말하지 말고 함수로 말하세요.
  • 매개 변수가 너무 많다면 함수를 분할하라는 신호랍니다.
  • 매개 변수가 너무 많다면 클래스화하라는 신호랍니다.
  • 컴파일러의 최적화 기능을 활용하세요.
  • 재사용만이 함수화의 장점이 아니랍니다.
  • 기본 자료형을 최소한으로 만들어 주세요.
  • 컨테이너 조작을 위한 전용 클래스를 만들어 사용하세요.
  • 변수를 클래스화해서 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해주세요.
  • 변수를 클래스화해서 제한을 해주세요.
  • 부분을 작게 만들면 전체가 작아져요.
  • getter와 setter를 되도록 사용하지 마세요.
  • 부모 자식 관계라도 private를 사용해주세요.
  • 클래스의 멤버 변수는 최소한으로 만들어주세요.
  • 소결합 클래스로 설계해주세요.
  • 상속보다는 이양을 우선해주세요
  • 상속과 추상 인터페이스 구현을 구별해주세요.
  • 하나의 클래스에 하나의 책임만 맡겨주세요.
  • 변하지 않는 부분과 변하는 부분을 구분해서 설계해주세요.
  • 불필요하고 복잡한 것을 넣지 마세요.
  • 구체적인 것이 아닌 추상적인 것에 의존하세요
  • 직접적인 친구와만 놀고, 친구의 친구와는 놀지마세요.
  • Singletone 패턴을 남용하지 말아주세요.
  • 무리하게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려 하지 말아주세요.
  • 클래스의 역할과 책임에 관해서 생각해주세요.
  • 1개의 클래스에 너무 많은 일을 주지 않게 설계하세요.
  • 중재자를 사용해 의존 관계를 단순화하세요.
  • 외부와의 인터페이스 부분을 클래스화하세요.
  • 객체생성도 매우 중요한 역할이랍니다.
  • 전용 클래스와 범용 클래스를 명확하게 구분해주세요.
  • 책임을 제대로 이양해 주세요.
  • 클래스의 추상도는 캡슐화에 영향을 줍니다.
  • 항상 추상도 높은 인터페이스를 어떻게 생성할지 생각해보세요.
  • 추상 인터페이스로 소결합을 유도하세요.
  • 추상 인터페이스 대신에 std:function을 사용해 보세요.
  • 객체가 처음부터 완전환 상태로 생성되게 해주세요.
  • 실행 순서를 보장할 수 있게 설계해주세요.
  • 생성자와 소멸자로 리소스를 관리해주세요.
  • 구현 방법을 은폐하는 이름을 붙여 주세요.


0 Comments
댓글쓰기 폼